쇼핑몰

HOME > 고객센터 > 해충관련문의   

 

 

 
 
 
 
1. 바퀴의 종류를 알아봅니다.
전 세계적으로 4천여 종이 분포되어 있으나 우리나라에 발견 가능한 가주성 바퀴는 4종입니다. 가정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독일바퀴(Blattella germanica)와 하수도나 정화조에서 주로 서식하는 미국바퀴(Periplaneta americana)는 전국 대부분의 지방에서 발생합니다.
일본바퀴(Periplaneta japonica)는 주로 중부지방에서는 서식하고 먹바퀴(Periplaneta fuliginosa)는 따뜻한 남부지방에서 제주도에서 주로 발생합니다. 종류별로 생활습성과 식습성은 차이가 있습니다.



2. 한 마리의 암컷바퀴가 3개월 800마리 1년 후에는 약 10만 마리까지 번식합니다.
암컷바퀴는 단 한번의 교미로 일생 동안 쓸 정충을 자신의 몸속에 보관하였다가 필요할 때 알을 생산하며, 하나의 알주머니엔 42개의 알이 들어있습니다. 번식력이 매우 높기 때문에 암놈 1마리가 침입하면 3개월 동안 800마리로 번식을 하며, 1년에는 10만 마리까지 번식이 가능합니다.



3. 각종질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바퀴의 배설물 또는 탈피한 껍질 등은 부서져 미세한 입자로 먼지 중에 떠다니다가 알레르기 체질인 사람의 피부, 기관지 등에 접촉하여 질병을 유발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식분증 해충으로서 새로운 음식을 먹을 때 부분적으로 소화된 물질을 토하는 습성에 따라 환경을 오염시키고 식중독을 발생시킵니다.
일반적인 음식물 찌꺼기 뿐만 아니라 사람의 타액, 피부각질, 썩은 피, 인분, 동물의 변 등 잡식성에 따른 먹이를 찾아 불결한 곳을 다니므로 다리의 극모, 털에 박테리아, 바이러스, 각종 기생충 등 병원균을 묻혀 식중독을 비롯한 100여종의 병원체를 매개하여 전염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4. 쥐 1쌍이 1년에 1,250리까지 번식이 가능합니다.
쥐의 임신기간은 22일 이고 출산 후 2일 후면, 또 다시 교미하여 임신을 할 수 있으며, 한번에 6~10마리의 새끼를 낳습니다. 생후 2달이면 생식이 가능하여 쥐 한 쌍이 3개월 동안 300마리이상 번식하며, 1년에 1,250마리까지 번식이 가능합니다.



5. 전선을 갉아 화재를 유발합니다.
쥐의 이빨은 일년에 14cm정도 자라기 때문에 자라는 길이만큼 갈아 내어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나무는 물론 시멘트나 깡통까지도 갉을 수 있으며, 시설물과 전선을 갉아 전기 합선 사고로 정전, 화재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6. 케이에스디 쥐방제에 대하여 궁금합니다.
환경위생 멘터 매니저는 대상시설에 대한 현장 방문조사를 통하여 쥐의 종류와 서식처, 서식밀도, 쥐의 침입경로 등을 파악한 후, 장소의 환경위생에 맞는 방제설비에서 물리적 기술공법 및 천연 살충제, 기피제등을 처리하여 완전박멸과 예방관리 작업을 수행합니다.
쥐의 사체가 대상시설에 남지 않기 위해 특성에 맞는 물리적 기구를 활용하여 특수방서 시스템을 적용하여 위생적 살균처리로 2차 감염에 대비하여 예방관리 및 완전 박멸된 대상시설내 외부에서 침입하기 때문에 정기적 관리 시스템에 의해 고문자 서비스를 진행해 드립니다.



7. 방제약품이 인체에 해롭지 않나요?
케이에스디의 환경위생 멘터 시스템은 최초로 안전한 천연살충제 적용과 환경친화적 기술관리 시스템입니다.
고객의 환경에 알맞은 천연살균제 적용과 화학 살충제 사용으로 인한 해충의 내성 및 저항성을 극복한 천연살충제 적용으로 대상시설 환경오염에 대해 혁신적 개선을 이룬 안전하고 환경친화적 구제관리 및 예방 정기관리 시스템을 적용합니다.



8. 서비스 잔여기간 관리 중 다른 지역으로 이사를 한 경우에는 어떻게 하나요?
서비스 관리 기간 중 이사를 하신 경우에는 케스디 고객센터 1588-9105이나 담당 환경 위생 매니저에게 연락 주셔서 변경 내용을 상담원에게 말씀해 주시면 이사하시기전 서비스 잔여기간에 따른 조사를 통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9. 개미가 좋아하는 음식은 무엇인가요?
개미는 종류별로 좋아하는 먹이가 다르고, 같은 종류이어도 계절에 따라, 상태에 따라 좋아하는 먹이가 다릅니다. 주로 군체의 밀도를 높이는 시기에는 단백질이 많이 든 음식을 찾고, 평소에는 당분이 많아 함유된 음식을 찾습니다.



10. 애집개미는 어떤 피해를 줄 수 있나요.
애집개미는 음식물을 오염시키고 몸에 묻은 병원균을 전파하기도 합니다. 또한 천식 또는 알러지를 유발할 수 있으며 사람을 직접 물어서 2차 독성까지 유발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기가 있는 집은 특히 유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가정시설물에 서식처를 구성해 재산의 피해를 발생하기도 합니다.



11. 외부에서도 개미가 들어 올 수 있나요?
보통 가정집에서 개미가 발생하는 경우는 화분이나 물건, 기구 등이 들어올 때 유입되기도 하고 공동주택의 경우 주변의 집에서 침입하기도 합니다. 보통의 경우 아파트의 한 세대에서 개미가 발견되면 같은 라인의 세대에서도 개미가 존재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개미는 가구나 물품박스 등에 의해서 유입됩니다. 아파트인 경우에는 아파트 상하층 벽면틈새를 이용하여 침입하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언제든지 실내유입이 가능하다는 말입니다. 그리고 개미가 고층아파트의 최상층에서도 발생하는 것으로 보아 사람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발생이 가능합니다.
 


12. 모기는 어떤 형태로 겨울을 지내나요?
숲 모기와 말라리아 모기등과 같은 야외성 모기는 온도가 일정한 하수도, 동굴 등에서 성충으로 월동을 하여 날씨가 따뜻해지는 4월경에 밖으로 나와 활동을 시작합니다. 요즈음은 고온현상으로 월동기간이 짧아져 외부의 서식밀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큰 건물의 정화조나 하수처리장에서 발생하는 가주성 지하집모기는 온수 사용으로 인하여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에 영향을 받지 않고 1년 내내 활동합니다.



13. 모기가 왜 흡혈 할까요?
모기는 암컷과 수컷의 습성이 다릅니다. 모기의 수컷은 과일의 즙, 꽃의 꿀, 수액 등의 수분을 먹는 반면 암컷은 온혈동물의 피를 빨아 피속의 단백질을 섭취하여 난소 속에 있는 알의 발육이 되어야 산란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산란할 때마다 구기(침)를 이용하여 흡혈을 합니다. 특이하게 지하집모기의 경우 1회에 한하여 흡혈 없이도 산란이 가능합니다.



14. 모기는 흡혈대상을 어떻게 알고 가나요?
모기가 피를 흡입할 대상을 찾을 때는 원거리에서는 사람의 체취, 중거리에서는 이산화탄소(CO2)발생, 근거리에서는 체온과 체습을 감지하여 이동합니다. 그리고 근거리에서 시각을 이용하여 흡혈대상을 고르기도 합니다. 이때 흡혈대상 선택의 중요한 인자는 사람의 체온과 체습입니다. 그러므로 체온이 높고 몸에 땀이 많이 나는 사람이 모기에 잘 물린다고 볼 수 있습니다. 모기에게 물리지 않으려면 잠자리에 들기 전에 샤워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15. 파리는 어떤 형태로 겨울을 지내나요?
파리는 겨울철엔 죽습니다. 파리의 수명은 기껏 해야 7~21일에 불과합니다. 그것도 가장 좋은 환경에 일을 경우에나 수명을 다 누릴 수가 있습니다. 파리가 알을 까고 살아가기 위해서는 따뜻한 온도, 충분한 먹이, 적당한 습도가 필요합니다. 겨울엔 이 모든 조건이 최악이 되고, 파리는 죽을 수밖에 없습니다. 지하실이나 창고, 집안 구석진 곳, 알을 깔 수 있을 정도로 따뜻하고 먹이가 있는 곳에서 소수의 파리들이 살아남습니다. 겨울을 견뎌낸 소수의 파리들이 다시 번식을 하는데 파리의 번식력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한 쌍의 파리가 여름 한 철 동안 퍼뜨릴 수 있는 개체수가 최대 325조 9천 2백32억 마리에 달한다는 계산을 해낸 과학자도 있습니다.



16. 파리는 어떤 질병을 옮기나요?
파리는 잡식성이므로 각종 음식물은 물론 사람이나 동물의 배설물과 분비물, 사체, 쓰레기 등을 먹고, 다리의 강모에 묻은 병원균, 5분에 1회 이상 보는 변(파리 똥)에 의하여 이곳저곳으로 날아 다니며 병원균을 전파한다. 전파하는 질병으로는 장티푸스, 파라티푸스, 박테리아성 및 아메바성 적리, 결막염, 콜레라, 결핵, 뇌척수막염, 살모넬라성 위장염, 회충, 이질아메바 등이 있으며 살모넬라성 식중독을 전파하는 중요한 매개체입니다.



17. 지네 구제방법을 올려주세요.
지네는 삼림의 낙엽, 흙 속, 썩은 나무, 돌밑 등에서 서식합니다. 지네류는 수십 개의 알을 한꺼번에 낳고 암컷이 알을 품으며, 수명은 5년 정도 입니다. 지네의 서식처는 대부분이 외부의 광범위한 지역으로 대체로 음습한 장소인 바위밑, 낙엽밑 등에서 서식하므로 서식처를 다 찾아내는 것으 무리이며, 불빛에 유인되거나 은신처를 찾기 위해서 실내로 침입합니다. 구제 방법은 서식처를 제거하는 것이 가장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집 근처에 수풀이 우거져 있다면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서식처가 광범위하다면 완전하게 구제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지속적으로 외곽에서 실내로 침입을 한다면 화학상에서 백반을 구입하시거나 농약상에 가면 토양살충제를 이용하여 침입을 막을 수 있습니다.
약제를 구입하여 침입하는 지역에 1~2m간격으로 2~3줄 정도 뿌려 두시면 침입을 막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 약제는 물에 약하므로 비가 오면 효과가 상실됩니다.
케스디 매니저는 대상시설에 맞는 환경 조화형 살충제 및 기피제를 적용하여 지내의 실내 침입을 막고 정기관리를 통한 고객님의 안전한 생활을 고문자 서비스에 의해 진행해드립니다.



18. 먼지다듬이(책벌레)에 대하여 알려주세요.
먼지다듬이는 일명 책벌레라고도 하며 우리나라에선 3과가 알려져 있는 1~7mm의 미소 곤충입니다. 잡식성으로 균류, 꽃가루, 마른 식물, 곡물가루, 곤충의 시체 및 먼지도 섭취하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습하고 따뜻한 곳에서 좋아하며 주요 서식처로는 습한 바닥, 배관틈새, 벽 틈새, 석고보드, 가구 등에서 서식을 할 수 있습니다. 불괘곤충(nuisance insect)으로 불쾌감, 불결감, 공포감 또는 혐오감을 주고 일상생활에 불편을 야기하며 알러지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번식이 활발하여 다량서식으로 인한 주거생활을 할 수 없게 만들기도 합니다.
먼지다듬이 서비스는 환경친화적 공법을 특히 요구하므로 자세한 문의는 케이에스디 서비스 매니저 전국 1588-9105로 해주시면 방문하여 조언해드립니다.



19. 거미에 대하여 알려주세요.
거미는 주로 다른 곤충류를 섭식하는 포식자이며, 이 과정에서 많은 해충을 제거하므로 익충으로 분류됩니다. 대부분의 거미들은 독액을 분비하지만 보통 인간에게는 효과를 발휘하지 못하며, 대부분 야행성이며, 물린다 하더라도 벌의 독성보다 약합니다. 거미는 거미집을 만들어 먹이가 포획되기 만을 기다리는 종류와, 스스로 이동하며 먹이를 직접 포획하는 종류로 구분할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실내에서 문제되는 거미류는 전자인 경우이다.
경우에 따라서 다량서식하거나 불결함에 의한 미관상 문제가 되어 구제를 하기도 하며, 예방관리의 차원에서 기피제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자세한 문의는 케이에스디 서비스 매니저 1588-9105로 전화주시면 조언 상담해 드립니다.